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혀니부입니다~

결혼식이 끝나고 나니 시간이 왜이렇게 빠르게 흐르는지 모르겠습니다.

 

함께 살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내가 혹은 남편이 요리를 해서 같이 식사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아무래도 요리 초보이다보니,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는 뭐가 있을까 찾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요리는 맛있게 먹는 것만큼이나 만드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는 초보라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레시피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따라하기 쉬운지

- 재료를 구하기 쉬운지

- 보관이 용이한지 (2인가구 특성상 매끼 많은 양의 재료가 필요하지 않음)

 

이번에는 신혼부부 초보 요리사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세 가지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파스타 요리

https://pixabay.com/images/id-3547078/

파스타는 쉽게 만들 수 있지만, 다양한 재료와 조합으로 맛을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 양념 재료로는 올리브 오일, 마늘, 파마산 치즈가 필요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토마토 소스, 크림 소스, 알리오 올리오 등 다양한 파스타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파스타는 만들기가 정말 쉬운데요!

1. 면을 삶는다

2. 면이 삶아지고 있는 와중에 후라이팬에 소스를 부어준다. 

- 마늘, 슬라이스햄, 토마토 등 다른 재료들을 넣어 소스의 맛을 풍부하게 해주어도 좋아요

3. 재료와 양념을 섞어 볶은 후, 삶은 파스타면과 함께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저는 주로 스파게티면이나, 제일 얇은 카펠리니면을 집에 사두고 파스타를 종종 해먹습니다. :)

카펠리니면은 얇아서 소스가 잘 스며들기 때문에 저는 더 맛있더라구요.

면의 경우 잘 밀봉해서 보관하면 1~2년 정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사두어도 좋아요!

 

소스도 마트에서 토마토, 로제, 크림 등 여러가지 맛 중에서 골라 집에 사두고 먹습니다. 

유통기한은 보통 제조일로부터 1년 정도 됩니다.

다만 한번 개봉한 소스는 일주일 정도 안에는 먹어야 해요.

그렇지만 우리는 신혼부부! 두명이서 먹기때문에 넉넉하게 소스를 사용한다면 금방 먹더라구요.

저는 넉넉한 파스타 소스를 선호해서, 보통 4인분이라고 나오는 소스는 제 기준에 3인분정도 되는거 같아요. ㅎㅎ

집에 토마토가 있으면 그냥 반 자르거나 으깨서 같이 넣어먹어도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소스가 남았을때, 파스타 요리를 두번 해먹는것도 좋지만 식빵 등을 소스에 푹 찍어먹어도 맛있습니다.

식빵도 냉장고에 넣어두면 먹고싶을때마다 하나씩 꺼내서 전자렌지에 뎁혀먹으면 되기때문에 보관도 너무 편리해요~

 

 

2. 계란 후라이 요리

계란 후라이는 쉽고 간단한 요리로, 아침 식사나 간단한 식사로 제격입니다.

 

1. 먼저, 팬에 기름을 두른 후, 계란을 깨어 넣어줍니다.

2. 계란을 노른자가 익을 때까지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구워줄때 많이 익히는지, 덜 익히는지에 따라서 반숙과 완숙 조절도 가능하고

그냥 후라이를 할건지 아니면 스크램블을 할건지도 선택할 수 있어서 계란후라이 요리는 너무 편하고 좋은거같아요.

게다가 단백질까지 있으니 영양적으로도 굿!

 

그리고 3천원 정도 하는 양배추를 사두면 여기저기 재료로 쓰기 좋은데요.

가끔 입맛이 없을땐 양배추를 채썰고, 통조림 참치와 달걀 그리고 양배추 이렇게 함께 후라이팬에 볶아주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한끼 뚝딱 완성입니다. ㅎㅎ

 

후라이팬이 없는 경우, 물과 기름을 섞어 계란을 넣어 끓여도 됩니다. 이렇게 되면 간단하게 계란찜이 만들어져요ㅎㅎ

계란찜할 정도의 계란이 없다! 계란이 부족하다! 

그렇다면 간단하게 육수티백을 넣고 끓인 물에 푼 계란을 살살 돌려서 넣어주고 다진마늘과 파 등을 넣어주면 계란국 완성! 

저번에 시어머니가 오셨는데 집에 요리재료가 없어서 급하게 계란국을 끓인게 기억나네요ㅎㅎㅎ

 

뿐만 아니라 저희 부부는 아침으로 찐 달걀을 자주 먹습니다.

먹기 간편하고 속도 든든해서 아침으로 제격이에요. :)

 

달걀은 유통기한이 한달정도 되는데

후라이로 단독으로, 혹은 다른 요리에 함께 먹기 너무 좋아서 늘 금방 먹는것 같아요.

요리법도 무궁무진! 달걀 요리를 후라이로 시작해보는건 어떠세요?

 

 

3. 간단한 샐러드 요리

샐러드는 건강하고 간편한 요리로 유명합니다.

재료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샐러드는 상추, 당근, 오이, 양파, 토마토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1. 먼저 재료를 깨끗하게 씻은 후, 적절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2. 그리고 드레싱 재료로는 올리브 오일, 식초, 소금, 후추가 필요합니다.

3. 재료와 드레싱을 잘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저는 주로 보관이 용이한 양배추를 활용한 샐러드를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바로 채썰어서 씻어먹는 양배추도 맛있지만,

매번 그렇게 하기에 귀찮다고 느껴지면 미리 채썰어서 씻어두고 물기를 말린 후 냉장보관해두어도 꽤 오래갑니다.

매끼마다 한주먹씩 꺼내먹으면 건강에도 좋아요. 

 

방울토마토도 꼭지를 제거하고 보관하면 일주일 이상은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샐러드 재료로 사두면 꽤 요긴하게 씁니다. (남은건 파스타에 넣어 먹기도 하구요!)

 

그리고 요새는 1.5kg 냉동 닭가슴살을 팔기도 해서

냉동에 이런거 하나쯤 있으면, 간편하게 닭가슴살 하나 꺼내서 에어프라이기에 해동한 후 닭가슴살 샐러드도 해먹을 수 있어요.

 

이런 샐러드에 빠질 수 없는게 또 드레싱이죠. 

드레싱은 보통 제조일로부터 6개월~1년정도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집에 맛있는 드레싱을 한두개정도 사두면 요긴하게 잘 먹을 수 있습니다.

혹은 스리라차 소스나 칠리소스 등이 있어도 매콤새콤 맛있는 샐러드를 먹을 수 있구요.

 

제 친구는 간단하게 토마토, 오이를 썰어서 올리브 오일에 무쳐 샐러드를 즐겨 만드는데요, 

만드는것도 너무 간단한데 맛도 있어서 친구집 놀러갈때마다 맛있게 먹고있어요. ㅎㅎ

  • 오이 1개
  • 토마토 1개
  • 레몬즙 1~2큰술
  • 소금 약간
  • 후추 약간
  • 올리브유 2큰술

오이랑 토마토를 먹기좋게 썰어서 위 재료들과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너무 쉬운데 너무 맛있으니까 한번 꼭 만들어보세요!

 

 

 

요리를 시작하는 방법

요리를 시작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위에 제가 소개해드린 간단한 레시피를 통해 조금 더 쉽게 요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초보 요리사들은 먼저, 자신이 만들고 싶은 요리를 결정하고, 필요한 재료와 양념을 준비합니다.

이후에는 요리 방법을 찾아보거나, 유튜브나 요리 블로그를 참고하여 요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처음엔 어떤 음식을 먹어야할지 결정하는것도 막막했었는데

이 재료를 사면 어떤 요리들을 할 수 있구나 하는걸 하나씩 알아가면서 요리가 즐거워졌어요.

 

요리를 시작할 때는 처음에는 실패할 수도 있지만, 조금씩 연습하다보면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요리에는 끝이 없다

요리는 맛있게 먹는 것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새로운 요리를 시도하여 더욱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새로운 재료와 조합을 시도해보세요.

레시피를 보고 따라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만의 창작 요리를 만들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요리머리가 없어서 완전히 창작은 못하지만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맛있는 집밥 레시피", "자취생 맛있는 레시피" 등을 유튜브에 검색해서

여러 신박한 레시피를 보고 따라하고 있습니다.

위에 나온 "참치 달걀 양배추 볶음"도 그중 하나에요. ㅎㅎ

지난주말에는 이를 응용해서 양배추달걀 스크램블에 바질페스토와 부라타치즈로 브런치 샌드위치를 해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마무리

이번에 소개한 세 가지 요리 레시피는 신혼부부 초보 요리사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조리 방법으로도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 방법입니다.

배달시켜먹거나 밖에서 사먹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간단한 레시피부터 하나씩 요리를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요리는 맛있게 먹는 것 뿐만 아니라, 자신의 손으로 만들어 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간단한 레시피를 통해 요리를 시작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3/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